Github Copilot – Visual Studio에서 C#
1. Cp1.cs 새 파일을 추가하자. int CalculateDaysBetweenDates 이렇게 함수 작성을 시작해 보자. 깃헙 코파일럿이 코드를 제안한다. Tab을 눌러 받아 들이면 된다. 코파일럿 제안이 여러 개 있을 경우는 Alt+ .(또는 Alt+ ,)로 대안들을 볼 수 있다. 제안을 거부하려면 Esc.
github copilot은 작성한 함수 이름 기반으로 코드 생성을 할 수 있음으로, 코드 생성 도움을 받으려면 함수 이름을 잘 작성해야 한다. 뭘 해야 하는 지로 함수 이름을 작성하는 것은 설계에 있어 너무 당연한 것이지만, 구현과 직접 적으로 연결되지 않으면, 하면 좋은 것으로 끝날 수 있다. AI가 가져온 변화가 좋은 것을 좋은 것으로 끝나는 게 아니라 해야만 하는 것으로 강제 화 할 수 있을 것 같다.
2. 주석은 해당 코드를 설명하는 것이니, 깃헙 코파일럿이 개발을 함께 하도록 하는 기본이 될 거다. 깃헙 코파일럿의 주된 도움은 함수 작성이 될 것이니 함수가 뭘 하는 것인지 주석으로 잘 작성하는 것이 함수 작성의 시작이 되어야 할 거다. 설계 시에 이 부분을 잘 작성했다면 모델링 도구에서 세부적인 구현까지 도움을 받아 코드 생성을 해 낼 수 있을 것이다.
3. 깃헙 코파일럿 제안을 받으려면, Ctrl + ALT + \
[RSM, RSM Smarteasy – 모델링과 연계]
1. 설계할 때, 클래스, 오퍼레이션, 속성이 뭘 하는 것인지 잘 작성하도록 가이드 한다. 이 부분이 주석으로 출력 되도록 코드 생성 템플릿 작성을 가이드 한다.
2. 함수의 경우 수행 방법을 좀 더 작은 단계로 잘라 설명할 수 있다면, 단계 별로 작성하도록 가이드 한다. 이 부분도 주석으로 출력 될 수 있도록 코드 생성 템플릿 작성을 가이드 한다.
3. 코파일럿 임으로 코딩 생성을 완전히 자동화하는 것이 아니라, 개발자가 깃헙 코파일럿과 코딩하는 과정이 있도록 한다. 에이전트가 등장하는 시점에서는 코딩 과정은 없어지도록 하겠지만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