최대한 빠르게 답하기
- 객체의 개념
- 특성의 개념
- 값의 개념
- 데이터타입의 세 종류
- 링크의 개념
- 클래스의 행위를 ( )이라 한다.
생각해 보고 답하기
- 값의 세 가지 유형에 대해서 설명하라. 1.2, 1.3 참조
- 정체성의 의미를 다시 생각해보고, 정체성의 의미에 부합하도록 하려면 객체 생성 시 어떻게 해 주어야할 지 답하라. 1.5 참조
- 소프트웨어 개발자가 생성개념과 사용개념을 구분해야 하는 이유를 설명하라. 2.8, 2.9 참조
제시된 내용에 대해서 설명하기
- 개념이 있어야 실체에 대해서 말할 수 있다. 1.1 참조
- 무리가 형성되면 개념이 생기고, 개념이 생기면 이름이 붙여지고 집합이 만들어진다. 2.1 참조
- 사용개념은 생성개념에 영향을 주지 못한다. 2.2, 2.3, 2.4, 2.5 참조
실습
- 온라인 서점에서 도서를 주문하는 과정에서 식별한 객체들에 대한 사용개념과 생성개념을 도출합니다.
다음과 같은 과정으로 진행해 봅니다.
- 도서 주문에서 객체를 식별했을 때 이미 부여된 개념이 무엇인지 작성해 봅니다.
- 해당 객체가 어디서 생성되었을지에 대해서 생각해 봅니다.
- 객체가 처음 생성될 때 부여된 개념이 무엇인지 작성해 봅니다.